음악계뉴스
공연
인터뷰
음악교육
콩쿨/입시
종합
자료실
교수법/연재
탁계석-투데이뉴스
 
음악계뉴스
 
작성일 : 17-03-31 16:18
<이슈>앨범소식
 글쓴이 : 음악교육신문사
조회 : 224  

안드레아스 오텐잠머

[NEW ERA]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최연소 클라리 넷 수석 연주자 안드레아스 오텐잠머의 새 앨범 [NEW ERA]가 지난 317일 국내 발매되었다 (베를린 필하모닉 수석 오보이스트 알브레히트 마이어, 수석 플루티스트 엠마누엘 파후드).

데카 레이블 89년 역사상 클라리넷 연주자 로서는 최초로 계약 및 발매하는 앨범이며, 클 라리넷 역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만하임 악 파의 작곡가들의 곡들이 담겨 있어 큰 의미가 있다.

이번 앨범에는 최초의 클라리넷 협주곡으 로 여겨지는 작품의 작곡가로 알려진 요한 슈 타미츠의 <클라리넷 협주곡 B장조>, 요한 슈타미츠의 아들로 만하임 오케스트라의 수장 역할을 이어받았던 카를 슈타미츠의 <클라리넷 협주곡 7>, 만하임 악파를 더욱 발전시 킨 단치의 <La ci darem la mano 주제에 의한 클라리넷과 관현악단을 위한 환상곡> 등이 수록됐다.

 

 

얀 리치에츠키

[쇼팽: 피아노와 오케스트라를 위한 작품]

13세와 14세 때 신포니아 바르소비아, 하워드 쉘리와 함께 쇼팽 탄생 200주년을 기념하는 앨 범 [쇼팽 피나오 협주곡 1& 2]을 쇼팽 협회 를 통해 발매하며 디아파종상을 수상한 피아니 스트 얀 리치에츠키. 그가 이번 앨범에서 쇼팽 이 피아노와 오케스트라를 위해 작곡한 곡들을 담았다.

<‘돈 조반니우리 두 손을 맞잡고 주제에 의 한 변주곡 Op. 2>, <연주회용 론도 크라코비아 크> 등 그 동안 앨범으로 만나볼 수 없었던 희 귀한 곡들이 함께 수록됐다. 특히 이번 앨범 의 <화려한 대 폴로네이즈(Grande Polonaise Brillante)>는 독주용으로 알려진 버전이 아닌, 음악 애호가들에게도 잘 알려지지 않은 오 케스트라와 함께한 버전으로 수록되어 있어 주목할 만하다. 또한 이번 앨범을 통해 얀 리 치에츠키는 오케스트라와 피아노를 위해 작곡한 쇼팽의 음악을 모두 녹음한 아티스트가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