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계뉴스
공연
인터뷰
음악교육
콩쿨/입시
종합
자료실
교수법/연재
탁계석-투데이뉴스
 
음악계뉴스
 
작성일 : 17-04-14 11:31
<NEWS>소식
 글쓴이 : 음악교육신문사
조회 : 213  

전주대, 코스모스악기와
 
산학협력
MOU

  지난 39일 산학협력 협약 체결

전주대가 지난 39일 코스모스악기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였다. 양 기관은 앞으로 음·악기 산업 전반에 대해 상호 교류하고, 악교육 관련 전문 인력 양성 체계 형성을 위해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더불어학생들의 현장실습을 통한 교육과 취업기회를부여하기로 했다.

최원철 전주대 부총장은 이번 협약으로 음악 관련 신규 비즈니스 모델 창출과 학생들의 활발한 사회 진출, 지역 문화예술교육 진흥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코스모스악기는 지난 1972년 민명술 사장이 설립한 회사로, 세계 일류 브랜드를 비롯해 다양한 악기를 수입하고 유통하며 악기업계 부동의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쉔부른 클래식

  지난 41일 비엔나 콘체르트하우스 입성해

 1992년 창립되어 오스트리아 비엔나를 중심으로 유럽과미국, 아시아 20여 개국에서 매년 200회 이상의 공연을 기획해온 쉔부른 클래식(대표 권순덕)이 비엔나 콘체르트하우스 내 사무실을 갖게 되었다.

191310월 개관한 콘체르트하우스는 빈 무지크페어라인, 빈 오페라하우스와 함께 세계10대 콘서트홀로 그 명성을 자랑하며 현재 비엔나심포니가 상주하고 있다. 지난 26년간 한국음악인의 해외무대 진출에 힘써온 쉔부른 클래식은 소속 연주자의 70% 이상이 유럽인으로 오스트리아 현지에서도 그 공로가 인정되었다.

또한 쉔부른 클래식은 이외에도 크로아티아 Pula 국제음악페스티벌과 201810월 네덜란드 Amsterdam Concertgebouw 초청공연 진행기획사로 확정지었다는 소식을 함께 전해왔다.

브르노 콘서바토리
 
한국캠퍼스

김동현, 이철웅 석좌교수 임용 

체코 브르노 콘서바토리 본교에서 합창지휘과에 김동현 교수를, 실용음악과에 이철웅 교수를 한국캠퍼스 석좌교수로임용했다.

김동현 교수는 캘리포니아 주립대 및 동대학원 합창지휘과를 졸업 후 다수의 합창단에서 상임지휘자로 활발히 활동중이며 수원대학교 대학원 합창지휘과 전담 교수를 역임하였다. 현재는 브르노콰이어를 창단하여 브르노 콘서바토리 합창지휘과를 널리 알리고 있다.

이철웅 교수는 파리 뱅센느대학교 예술학부 음악학 석·박사, 파리고등사범음악원 작곡과(영상음악작곡) 최고등 과정 졸업 후 다수의 작곡활동을 하고 있으며 서울예술대학교 실용음악과 교수를 역임하였다.현재는 브르노 영상음악과 개설에 힘쓰고 있다.


피아니스트 박효은

프랑스 에피날 국제 피아노 콩쿠르 2

피아니스트 박효은이 지난 42일에 폐막한 프랑스 에피날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2위를 차지했다.

1970년 처음 개최된 본 콩쿠르는 1983년부터 격년제로 열리며, 역대 주요 한국인 입상자로는 최희연(1993·3), 이효주(2007·공동 2), 김다솔(2011·1) 등이 있다.

박효은은 2007 음악춘추 콩쿠르 1, 2012 음악춘추 콩쿠르 고등부 1위 등 국내 주요 콩쿠르에서 두각을 나타내 세간의 관심을받아 왔다.

그녀는 2014년 금호영아티스트 콘서트를 통해 데뷔했으며, 현재 서울대학교 음대에서 피아니스트 최희연을 사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