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계뉴스
공연
인터뷰
음악교육
콩쿨/입시
종합
자료실
교수법/연재
탁계석-투데이뉴스
 
음악계뉴스
 
작성일 : 17-05-01 15:09
<이슈>인물
 글쓴이 : 음악교육신문사
조회 : 404  

고신대학교 음악과 김영미 교수

부산 OPER 심포닉 오케스트라 오페라 감독 취임

부산 OPER 심포닉 오케스트라 창단연주회가 지난 3월 29일 저녁 7시 30분 부산문화회관 대극장 진행, 고신대학교 음악과 김영미 교수 가 오페라감독으로 취임했다.

이번 창단연주회는 박성완 음악감독 지휘와 피아니스트 전지훈, 성악 가 테너 김성진, 소프라노 김은희 등이 협연한 부산에서 처음으로 협동 조합 형태의 심포닉 오케스트라가 창단돼 음악계에서 화제를 낳아 부산 시의 예술수준을 넘어 국격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부산 OPER 심포닉 오케스트라 단장은 백원석 동부산대 실용음악과 교수, 음악감독은 대구시립교향악단 등에서 상임 지휘자로 활동한 박성완 부산대 교수이다.

 

 

전 충무아트센터 본부장 김희철

지난 4월 10일 세종문화회관 문화예술본부장 선임

세종문화회관은 지난 4월 10일 문화예술본부장에 김희철 전 충무아 트센터 본부장을 임명한다고 밝혔다. 임기는 2년이다.

신임 김희철 본부장은 지난 29년간 KBS, 삼성영상사업단, 유투피아 엔터테인먼트, SJ엔터테인먼트, 충무아트센터를 거치며 공연의 제작, 투자, 마케팅과 홍보, 경영기획, 공연장 운영 등의 업무를 수행해 온 전 문가다.

김희철 본부장은 취임 이후 세종문화회관의 공연기획, 공연장 운영, 예술교육사업, 야외축제 운영, 전시기획, 홍보마케팅의 업무를 총괄하 는 문화예술본부의 본부장으로 근무하게 된다.

 

 

하피스트 허예린

지난 4월 5일 고데프로아국제하프콩쿠르 최연소 우승

하피스트 허예린이 지난 4월 5일 제 7회 고데프로아 국제하프콩쿠르 에서 영 탈렌트부문 최연소 우승을 차지했다.

이 대회는 펠릭스 고데프로아를 기념하기 위해 매 3년마다 열리는 국제 하프대회로, 허예린은 심사위원으로 참가한 세계적인 하피스트 아넬린 레너아트, 실뱅 브라셀 등 심사위원으로부터 곡의 완성도와 음 악성에 찬사를 받았다.

그녀는 7월 홍콩에서 세계 하프협회가 주최로 개최되는 제 13회 WORLD HARP CONGRESS의 미래의 유망주에 선발되어 한국대 표로 연주를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