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
공연정보
기획공연
할인티켓
 
공연 > 공연
 
작성일 : 17-04-14 13:23
<기획연주I>명지대학교 미래융합대학 콘서바토리
 글쓴이 : 음악교육신문사
조회 : 227  


명지콘서바토리

 
교수음악회

426일 오후 730분 영산아트홀

1987년 설립된 명지대학교 미래융합대학 콘서바토리(이하 명지콘서바토리), 학생들을 위해 예술교육을 개발하고 연구하는 데에 몰두해 오고 있다. 국내 음악 교육 발전에 큰 역할을 담당해 온 이들은, 재능 있는 음악도를 발굴하고 학생들의 실력을 향상시키는 데에 중점을 두어 교육하고 있으며, 더불어 학생들이 졸업 후 다양한 분야로 나아갈 수 있도록 교수진들은 헌신적으로 지도하고 있다. 그간 수천 명의 전문음악인을 배출해 온 명지콘서바토리 교수진들이 오는 426일 오후 730분 영산아트홀에서 명지콘서바토리 교수음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헌신적인 지도 끝에 국내 사회음악 교육에 있어서 최고의 전당으로 자리매김한 명지콘서바토리는, 교육과정 이외에도 향상연주회, 정기 연주회, 졸업 연주회, 음악캠프 등 다양한 연주활동을 통해서 학생들이실질적인 실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뜻 깊은 교수 음악회 개최를 앞두고 명지대 유병진 총장, 명지대 미래융합대학 최경국 학장, 그리고 김미란 주임교수가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이번 연주회에 대해 김미란 주임교수는 명지콘서바토리에 출강 중인 교수님들이 보다 다양하고 질높은 음악교육의 발전을 위하여 음악회를 갖게 되었습니다. 함께하는 관객들로 인해 교수음악회가 더욱 빛나기를 기대하며, 열성으로 준비해 주신교수님들께도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나아가 이 자리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에게 음악과 함께 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라고 말했다.

또한, 명지대 유병진 총장은 이번에 열리는 명지콘서바토리 교수음악회가 그 전통을 빛내고, 콘서바토리의 발전을 더욱 다지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나아가 본교 콘서바토리가 명실상부한 평생교육의 선구적 위상을 확고히 하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항상 교육과 학생지도의 바쁜 나날 속에서도 아름다운 선율을 전하기 위해 금번 교수음악회에 함께 하신 교수님들의 노고에 찬사를 드리며, 하나님의 축복이 항상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라고 전했다.

끝으로, 명지대 미래융합대학 최경국 학장은, “모든 예술은 음악을 지향한다는 말이 있듯이, 음악이야말로 예술의 정점에서 사람들의 심성을 더욱 아름답고 창조적으로 이끌어 주는 힘이 있다고 믿습니다. 그렇기에 학생들을 지도하면서 공연을 위해 틈틈이 음악의 기량을 가다듬으신 교수님들의 이번 음악회는 매우 뜻 깊고 소중한 축제가 될 것입니다.”라고 밝혔다.

국내 음악교육의 발전을 위한 밑거름이 되고 있는 명지콘서바토리의 금번 교수 음악회. 본교 교수진들이 정성껏 준비한 음악 축제에 많은 이들의 발길이 이어지기를 기원해 본다.

(전진슬 기자/musicnews@musiced.co.kr)

 

| 출연진 및 프로그램 |

Piano Duo

L.v. Beethoven <Egmont Overture Op. 84

for 2Piano 8hands arr. F. X. Chwatal>

(1st. 장숙향·조혜영 2nd. 최윤정·이정수)

Soprano

최영섭 <그리운 금강산>, R. Leoncavallo

<Opera I Pagliacci Stridono Lassu> (Sop.

서보란)

Flute Quartet

W. A. Mozart <Quartet in C Major, K.285b

for Flute, Violin, Viola and Cello> (Fl. 오경열,

Vn. 이수아, Va. 정수경, Vc. 김정은)

Piano Duo

William Bolcom <The Garden of Eden Four

Rags for Two Pianos . Old Adam, .

The Serpent’s Kiss> (1st. 안민자, 2nd. 임연실)

Composition

차백호 <A Dream Over the Rainbow: For 2

pianos, 8 hands> (1st. 장숙향·이정수, 2nd.

연실·안민자)

Soprano

C. Gounod <Rome´ o et Juliette Juliette Waltz Ah! Je veux vivre>, 조두남 <새타령>

(Sop. 장숙희)

Two Cello

A. Vivaldi <Concerto for two Cellos in g minor, RV 531> (Vc. 김미란·김수연)

Piano Duo

Saint-Saens <Danse macabre for two pianos, Op. 40> (1st. 신혜정·김미나, 2nd. 김지

·정수정)